본문 바로가기

Fantasy&Comics

피를 마시는 새

피를마시는새
카테고리 소설 > 한국소설 > 판타지소설
지은이 이영도 (황금가지, 2005년)
상세보기

이 책을 읽고나서도 한동안 이 책에 나오는 우화와 정치가 무슨 관련이 있는가...에 대해선 한동안 고심했었다. 왕보다는 신에 더 가까운 이야기였고, 정치보다는 종교에 더 가까운 이야기였다.
"대장군님도 제국이잖아요"라는 정우의 이야기에 잠깐 넘어갈 뻔했으나, 이건 어디까지나 종교와 신에 대한 이야기이다. 신이 정해준 운명과 인간이 원하는 운명의 대결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그러니 정치가보다는 종교인들이 발끈하면서 읽어봐야 할 책이다. 실패한 악인과 훌륭한 악인에 대한 참고서는 될 수 있으려나? 여기서 실패한 악인은 스카리 빌파, 성공한 악인은 원시제라고 난 생각한다. 이유는 8권 외전에 전부 나와있지만, 그는 인간도 아닌 자를 악한 인간, 아니 악한 신으로 세우는데 완벽히 성공했다.
 물론 그 악한 신이 스스로 폭주만 안했다면 그랬을 거라는 이야기이다.
눈물을 마시는 새와는 달리 좀 더 스케일이 광범위했고, 좀 더 인간적인 이야기였다. 캐릭터들의 특성도 전보다 매우 선명해진 느낌이었다. 자세히 읽어보면 나가들이 군령자를 잡아들이게 치천제가 내버려둔 이유, 그리고 모든 일의 원인이 치천제에게 있지는 않다는 사실을 이전권보다 좀 더 명확히 알게 될 것이다. 이것도 스포일러이려나;;;;
한 가지 힌트를 주자면, 백호왕과 치천제의 행동을 주시하면서 이 책을 읽어볼 것.
P.S 그보다 우리 륜과 아스화리탈은 여전히 안 깨어나는거냐, 응? 그런거냐?!

'Fantasy&Com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림포  (0) 2011.06.30
도서관시리즈  (0) 2011.06.29
슬레이어즈  (2) 2011.06.29
연록흔  (0) 2011.06.29
아발론연대기  (0) 2011.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