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eer

굿모닝팝스 vol. 342

그런데 심리학과 관련된 콘텐츠들은 그저 교양지식 또는 '당신은 소중하다.' '당신은 괜찮다.' 식의 소프트한 힐링 내용이 주를 이루는 점이 아쉬웠어요.

 

 

그런 식의 싸구려 힐링이 쌓이고 쌓여서 결국 n번방 같은 사태를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살려면 결국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사랑하려는 노력이 필요한데, '나는 잘했는데 쟤가 나빠' 식으로만 계속 약을 빨다 보면 결국 남들 눈에는 이상해보이는 언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사실 그렇다고 해서 심리상담 자체를 예전처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타인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게 심리상담이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온 글로벌 인기 캐릭터 '어글리 돌'을 주인공으로 한 이 영화는 한미커플의 러브 스토리에서 탄생했다. 어글리 돌은 한국의 김선민 작가와 미국의 데이비드 호바스 작가의 연애 시절, 서로 주고받은 손편지 속 그림에서 탄생한 캐릭터로, LA의 한 캐릭터 가게에서 인형으로 판매되며 미국 내에서만 10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저 중에서 초록색 토끼가 가장 귀여운 듯 ㅎ 미니언즈는 하긴 모아놔도 너무 똑같은 감이 있긴 하지.. 유행이 좀 지난 감도 있고. 아이와 키덜트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긴장하는 분위기 속에서 영화 선정을 잘한 것 같다.

 

최근 2월, 캐나다에서 일하고 있는 친구가 외국인 친구들과 한국에 들어온다며 제게 가이드를 부탁했습니다. (...) 그렇게 그들의 여행 중 하루를 맡게 되어 고성과 속초 일대를 소개해줬는데, 외국인 친구들은 고성에 있는 통일전망대를 제일 좋아했습니다.

 

 

좁고 기념품가게도 DMZ 박물관보다 살 게 별로 없지만 경치는 일품이다. 요즘 꽃 피는 봄이라 절경이 펼쳐졌을 텐데 왠지 다시 가보고 싶어지네. 어서 코로나가 잘 수습되어 꽃놀이 갔으면 좋겠다.

그러고보니 잠깐 여담 좀 하자면, 최문순이 감자팔이를 끝낸 이후 감자 가격이 폭등하더군요. 저 빼고 모두들 감자를 다 사갔길 바랍니다 ㅠ

 

지난 2,3월호 'POP NEWS' 코너에 소개됐던 루엘, 그린데이 그리고 영블러드의 내한 공연이 코로나19로 인해 연기 및 취소됐다. 확진 사례가 연일 늘어나고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현시점에서 공연장을 찾을 관객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내려진 결정으로 보인다. (...) 그리고 3월 22일로 예정되었던 그린데이 내한 공연은 잠정 연기되어, 새로운 일정을 아티스트 측과 함께 협의 중에 있다.

 

 

이게 무슨 일이람 특히 그린데이는 무슨 한국에 오면 안 되는 징크스라도 있는거냐 왜 내한하려 그럼 자꾸 뭔 일이 터지고 그래; 일정 얼른 정해졌음 좋겠다 ㅠ

 

I think, whether we're talking about gender inequality or racism or queer rights or indigenous right or animal rights, we're talking about the fight against injustice... And I think that when we use love and compassion as our guiding principles, we can create, develop and implement systems of change that are beneficial to all sentient beings and to the environment...

 

 

호아킨 피닉스의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수상소감이라고 한다. 최근 피씨한(?) 주제는 모조리 저 글에 담겨있다고 봐도 될 듯하다. 영어를 떠나서 나도 저렇게 말 잘하고 싶지만 무리겠지 ㅠㅠ 각자 잘하는 분야에서 열심히 싸워서 승리하시길 바란다.

'Que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샴토마토  (0) 2020.04.27
역사저널 그날 고려 편 1  (0) 2020.04.09
꿈, 틀  (0) 2020.03.25
굿모닝팝스 vol. 341  (0) 2020.02.24
니체처럼 2240400404  (0) 2020.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