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stery&Horror

크리스천 점성술


CHRISTIANASTROLOGY.1(크리스천점성술)
카테고리 인문 > 역학/사주 > 점성술/별자리
지은이 윌리엄 릴리 (좋은글방, 2007년)
상세보기


전부터 흥미가 있었는데 이제서야 마음을 다지고 보게 되었다.
마법사의 세계(?)로 접어들 마음의 준비도 필요했고, 무엇보다도 어려울까봐 걱정되었기 때문이었다.
여러가지 행성과 별자리의 운행을 보면서 계산한 다음 예언을 전개해나가는 식이다.
책에서는 쉽게 설명하려고 꽤나 애를 쓴 것 같지만 4년간 수학을 멀리해온 본인으로서는 대체 뭘 어떻게 계산하는지(...)
 일단 천궁도가 반드시 필요한 것 같은데 이걸 그리는 것도 만만치 않아 보인다.
그저 이 책이 쓰여진 17세기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겠지 막연히 생각해본다.
점성술로서는 매우 실용적인 책이라 하지 않을 수 없다. 1권에서부터 바로 천궁도를 보는 법부터 가르치고 있다.
하우스의 운행을 일일히 도표로 작성한 정성도 정성이지만,
 서술형으로 그렇게나 깔끔하게 용어를 하나하나 정리해나가다니 그 능력이 매우 놀라웠다.
뭐 본인은 시도하지 않았지만, 작정하고 천궁도를 만들겠다고 달려들면 이 책 하나만 참고로 해도 그럭저럭 그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매우 얇지만 읽는 데 고생한 책이다(...) 그래도 다음 책에선 여러가지 행성과 별자리의 의미에 대해 설명한다니 좀 더 재미있겠지. 아, 참고로 인터파크에서는 이 책의 종류가 무려 '판타지 소설'로 분류된다. 순간 코웃음이 나올 뻔했다. 사실 따지고보면 점성술도 혼란한 사회 속에서 성행하고 부유한 사회 속에서 시들해지는 하나의 문화현상인데 말이다.

'Mystery&Horr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조지폐  (0) 2011.06.30
크리스천 점성술 2  (0) 2011.06.30
어두컴컴한 물밑에서  (0) 2011.06.30
외딴집  (0) 2011.06.30
메모리북  (0) 2011.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