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sychology

우울증

 


우울증

저자
제레미 홈스 지음
출판사
이제이북스 | 2006-04-24 출간
카테고리
인문
책소개
인간 본성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PSYCHO BOOKS' 시리...
가격비교

 

우울증은 현대에 있는 사람들이 흔하게 걸릴 수 있는 병이라고들 한다.

 위에 있는 책이 아니라 바로 이 사진에 나와있는 책의 리뷰이다. 이전에도 말했지만 이 책은 정신병에 대해서 간단한 논문식으로 쓰여져있는 책이다. 그런고로 우울증 치료법을 상세히 가르쳐주기보다는, 병에 대해서 기본적인 설명을 하는 것에 집중되어있다. 우울증을 증상에 따라 나누는 한편, 우울증을 진단하는 학자들의 견해에 따라 또 따로 나누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이 학자는 사람들이 우울증이라고 멋대로 진단하는 것에 일침을 놓는다. 정신병적 우울증은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는 가벼운 '슬픔'과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이다. 또한 우울증을 느끼는 만큼, 행복을 더욱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된다고 논리적인 가설을 내세워 주장하고 있다.

 혹시 우울증 증세를 느끼고 있다는 사람들은 이 책을 보길 바란다. 자신이 의외로 가벼운 '슬픔'에 빠져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설령 자신이 심각한 우울증임을 깨닫고 겁을 먹더라도,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학자답게 냉철히 위로해줄 것이다. 의외로 그 효과는 뛰어나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마음의 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상담과 치료밖에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 요즘은 정신병을 가진 사람도 많지만 그에 따라 상담이 꽤 전문적으로 발전해가는 추세이니, 용기를 가지는 게 어떨지.

 

 

            클릭하면 제 블로그로 이동합니다♥ 이만, 총총.

 

김정원

'Psycholo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왜 내 편이 아닌가  (0) 2012.10.07
심야치유식당  (0) 2012.07.09
신화로 읽는 여성성 she  (0) 2011.09.05
flow  (0) 2011.07.30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0) 2011.06.30